내적인 상승의 물결

2009. 3. 25. 10:28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꿈과 현실

728x90

 

내적인 상승의 물결

 

 

 

 

자기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자기인 것에 집중 하거나 바라보지 않고

자기 아닌 것 자기 외적인 것에 집중하거나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나 이외의 것 즉 외적인 것은

사람은로는

배우자. 자식. 가족. 애인 .친구. 직장동료. 상사. 존경하는 사람.

미워하는 사람 등이 있으며

조건적으로는 부나 명예 .명성. 사랑 .성공 .영광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 이외의 것 이러한 것들은 내가 존재해야 필요한 것 입니다.

내가 존재하지 않으면 이러한 것들은 아무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착각하는 것 중의 하나가

먼저 내가 존재해야만 외적인 것이 필요함에도

외적인 것이 있어야 내가 존재할수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것 입니다.

 

따라서 나 아닌 것에 집중 하다 보면

나라는 존재는 보잘것 없는 존재로 생각되어 지고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것 입니다

그러다 보면 결국 나라는 존재는 존재감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먼저 나에게 집중해 보십시요.

나에게 집중하다 보면 나의 존재는 존재감으로 충만해 지고

나 이외의 존재도 그때부터 나는 따르게 됩니다.

 

지금 당신이 만약 나 이외에 것에 집중하고 있다면

그 집중을 나라는 존재로 집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모습을 관찰해 보고 나의 이름도 불러보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나에게 물어 보십시요.

당신이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기 시작하면

자기 자신이 당신의 "지니"가 되어 줄 것입니다.

 

 

 

 

지금 당신의 모습을 한번 생각해 보십시요

지금 당신은 이 글을 읽고 있습니다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당신이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상상을 해보세요

 

내가 지금 이 글을 읽고 있구나!

내가 지금 이 글에 공감을 하고 있구나!

내가 지금 이 글을 전혀 이해 잘 못하고 있구나!

아님 내가 전혀 되먹지 않은 말도 않되는 글을 읽고 있구나!

 

만약 당신이 이 중 하나라도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자신이 느낄수만 있다면

당신은 자신을 관찰하기에 성공한 것이고

당신은 이미 자신에게 집중하는 법을 터득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시간을 자주 가지고 자신에게 대화를 해 보십시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도 물어보고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자신이 행복할 지도 물어 보십시요

그 후 자신에게 따라오는 외적인 것에

만족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요

 

그러면 당신의 "지니"가 그 모든 소원을 들어줄 것 입니다

 

 

 

나 아닌 것에 먼저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나 인것에 집중하고

그 집중한 나를 만나거든

그때 나 아닌 것에 집중하기 바랍니다

 

이것이 삶의 비밀을 이루는 바로 행복으로 가는 길입니다.

 

거대한 상승의 물결 中

 

 

  

 

아주 특별한 성공™

 

 

'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 > 꿈과 현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0) 2009.03.25
황혼의 멋진 삶...   (0) 2009.03.25
아름다운 배려  (0) 2009.03.24
작은 의미의 행복  (0) 2009.03.23
이세상 아내들에게 드리는 글   (0) 2009.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