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훈스님의 염불이야기 35~36화

2023. 6. 26. 20:08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염불 불보살 이야기

728x90

범부 중생은 '너'와 '나'를 나누고 불자는 '너'와 '나'를 나누지 않는다 ㅣ동훈스님의 염불이야기 35화

거거중생-발보리심

인격과 안목이 넓어진다
나옹선사
활기차게하는 믿음
왜 믿는가
연꽃이 핀 경지
부처님의 법비를 맞는다
형상있는 것만 믿음
자기 안목대로만 믿음
출발의 중요성-멀어질수도

신의주소가 밥을 먹으니 제주도 소가 배터져 죽더라(시공초월)

천겁이 지났는데도 예것이 아니다
만세동안 펼쳐살아도 지금이다

시공초월-시간에 쫓기지 말라

가는 곳마다 주인이 되어라-나의남편 나의자식 최고 -남의 떡

집을 떠나면 잠을 못자-자기집이 본래 어딨는가-이사가면 집떠나면 자기집 아니다

은행 부도나면 5000만원만 찾아

서있는 자리가 참다운 자리-있어야할 자리=진토 행복한 자리

맨날 자는 집보다 즐겁다-걸러지 않고 자유자재

영원한 행복의 자리-진리자리
지금 나서 병들고  죽는 곳
나의 행운을 얼마나 믿는가

신만행운=믿음의 크기에 따라 행운도 온다

행운은 행복한 것을 운전하는 것이다(죄회잔,우회전 유턴을 내마음대로)

행운을 부르는 대로 운전해야한다

눈치나보고 말이나 듣고-움명을 개척하고 행운을 부르는 생명이다

해봐야 안돼 못해

 

 

 

수행자는 혼자 방에 있어도 항상 여럿이 함께 하는 것과 같이 생활해야 한다ㅣ동훈스님의 염불이야기 36화 

경전
심짱>몸짱

젊으면 몸짱-몸의근육-6개월만 안하면 도로 제자리

늙으면 심짱-마음의 근육

걍전은 만법의 존재 이유를 안다

나를 내세우지 마라
예비수행-해오
예비수행과 본수행

제법실상=연기실상

근심 걱정도 내가 없다

붕어빵속에 붕어가 안들어 있다-컵속에 물이 안들어있다-꽃을 꽂으면 꽃병이다-물컵은 물컵임을 고집하지 말아야-쌀됫박

나는 이렇고 고집부리지 말라

골초,술쟁이,형처럼-못난이-규정짓지마라
스승,선지식=복전이므로
밝은 등불 계속 전해
십력
귀의처생명줄,젖줄
365일 24시간CCTV이다
CCTV에 찍한 업력-저장식
말하고 행동하고-년월일시에 나타난다
예쁘고 싶으면 절화장실 청소 즐겨이 하라-숨길 수가 없다
4악취는 받지않는다
기도성취하면된다
가피-힘을 더해준다=방해자 안나온다

새벽4시 약수터 기도-100일째 뱀또아리 튼 우물 떠먹는다-

행윤을 부르는 믿음-(요행과 다르다)기도정진=염불정진

아픔치유-

제일 바른 방법=나는 안아프다-바른과 빠름
치료의 지름길

어떤 약, 어떤 방법을 취하느냐는 두번째다

랜돌프 버드,매리 도르시(8대종교기도그룹-이름축원-합병증 발병하지 않고 50%가 나았다)

기도하는 사람 항생제 5배 감소-소원성취

법구-법의 선지식을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