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일 밤/김지하

2008. 7. 8. 10:06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오매일여

728x90

       

      초파일 밤 / 김 지하

           

          꽃같네요

          꽃밭 같네요

          물기어린 눈에는 이승 같질 않네요

          갈 수 있을까요

          언젠가는 저기 저 꽃밭

          살아 못 간다면 살아 못간다면

          황천길에만은 꽃구경 할 수 있을까요

          삼도천을 건너면 저기에 이를까요

          벽 돌담 너머는 사월 초파일

          인왕산 밤 연등, 연등, 연등

          오색영롱한 꽃밭을 두고

          돌아섭니다

          쇠창살 등에 지고

          침침한 감방 향해 돌아섭니다

          굳은 시멘트 벽 속에

          저벅거리는 교도관의 발자욱 울림 속에

          캄캄한 내 가슴의 옥죄임 속에도

          부처님은 오실까

          연등은 켜질까요

          고개가로저어

          더 깊숙이 감방속으로 발을 옮기며

          두 눈 질끈 감으면

          더욱 영롱히 떠오르는 사월 초파일

          인왕산 밤 연등, 연등, 연등

          아아 참말 꽃 같네요

          참말 꽃 같네요

           

           

          http://cafe.daum.net/yourhappyhouse

         


          L'amour, C'est Pour Rien /Enrico Mac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