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만경 /4-1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일 [攝受正法章]

2008. 12. 3. 11:35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승만경

728x90

승 만 경

    1. 하나의 큰 원 그때 승만부인이 부처님께 사뢰어 말하였다. "저는 이제 다시 부처님의 위신력을 이어받아 조복하는 큰 원이 진실하여 틀림이 없음을 설하고자 합니다." 부처님께서 승만부인에게 말씀하셨다. "그대가 설하는 바를 듣겠노라." 승만부인이 부처님께 사뢰었다. "보살이 세운 바 갠지스 강의 모래알만큼 많은 원은 모두 이 하나의 큰 원 속에 포함되는 것이니, 이른바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것이야말로 진실로 큰 원입니다." 부처님께서 승만부인을 찬탄하셨다. "훌륭하다,훌륭하다! 지혜와 방편이 매우 깊고 미묘하니, 그대는 이미 오랫동안 모든 선의 근본을 심었기 때문이다. 내세의 중생 중에도 오래 선근을 심는 자는 능히 그대가 설한 바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대가 설하는 바,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일은 과거. 미래. 현재의 모든 부처님들이 이미 설하였으며 장차 설할 것이며 이제 설하고 있는 바이며, 나 역시 이제 위없는 깨달음을 얻어서 이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일을 항상 설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내가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일을 설함으로써 얻게 되는 공덕은 가이없으니, 왜냐하면 이렇게 올바른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일에는 큰 공덕이 있으며 큰 이익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