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마음에 사랑 저금하기 ..

2009. 8. 21. 22:38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꿈과 현실

728x90

첨부이미지 그의 마음에 사랑 저금하기 ..


 

 

사람은 누구나 서로에게
감정은행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

 

 





관계에서 오가는 신뢰 정도에 따라서

입금과 인출이 생기게 되는 거지요.

 




 




예를들어 내가 누군가에게
친절을 베풀었다면,
그의 감정 은행에
입금을 한 셈이 되는 거고,
약속을 어겼다면

인출을 한 셈이 되는 거예요.

 

 





사랑의 정도를
수치로 표현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겠지만
한번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나는 그에게 어떤 계좌를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서 말이에요
.

 

 

 

 





나의 사랑이 그의 계좌에
차곡차곡 입금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그의 계좌에서 야금야금

빼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말이에요.

 







별것 아니게 생각했던 지키지 못했던 약속들
편하다고 맘놓고 부렸던 짜증들
조금만 신경 썼다면 더 예쁘게 표현했을 말들
혹시 이런 작은 일들로

그의 계좌가 비어버린 건 아닐까요?

 

 




 

 



마음을 가다듬고 오늘부터
열심히 저금해야지 하고 마음 먹어봅니다.

 

 


하늘향기



화나는 일이 있어도 3초만 참아보기
잘못을 저질러 울상을 하고 있을 때
3초만 말없이 웃어주기
변명을 하고 있을 때라도 3초만 잘 들어주기

 


밝은사랑



사랑하다 보면 싸울 때도 있고 그러다 보면

인출이 생기는 건 당연하겠지요.

 





작은 투정들로 그의 사랑의 계좌가
비어버릴 만큼 작은 마음도 아닐테구요.

밝은사랑





그래도 아슬아슬 바닥이 보이는 통장보다
차고 넘치는 통장이면 더 좋지 않을까요?

- 좋은글 중에서-



9월이 오면..

 

9월이 오면 잊고 지낸 당신을 찾아
길을 떠날 것입니다.

그동안 내가 당신을 잊은 것은
당신을 떠나기 위함이 아니라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 줄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9월이 오면 당신에게 편지를 쓰겠습니다.
편지를 보내고 우체국 계단을 내려 올 때
햇살 한 줌이..

내 어깨에 내려와 말할 것입니다.
"나는 알고 있어,너의 사랑을."


9월에는 고통도 사랑인 줄 압니다.
9월에는 이별도 사랑인 줄 압니다.

9월에는 익어가는 모든 것이..
사랑인 줄 압니다.


9월이 오면 당신은 그곳에 가만히 계십시오.
내가 들판의 바람처럼 달려가,

당신이 흘린 그리움의 눈물을..
닦아 주겠습니다.
정용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