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진다는 것/헤르만헤세

2009. 10. 19. 20:55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꿈과 현실

728x90


행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행복해진다는 것

                                - 헤르만 헤세 -

인생에 주어진 의무는
다른 아무것도 없다네
그저 행복하라는 한 가지 의무뿐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세상에 왔지

그런데도 그 온갖 도덕
온갖 계명을 갖고서도
사람들은 그다지 행복하지 못하다네
그것은 사람들 스스로
행복을 만들지 않는 까닭

인간은 선을 행하는 한
누구나 행복에 이르지

스스로 행복하고
마음속에서 조화를 찾는 한
그러니까 사랑을 하는 한...
사랑은 유일한 가르침
세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단 하나의 교훈이지

예수도
부처도
공자도 그렇게 가르쳤다네
모든 인간에게
세상에서 한 가지 중요한 것은
그의 가장 깊은 곳
그의 영혼
그의 사랑하는 능력이라네

보리죽을 떠먹든 맛있는 빵을 먹든
누더기를 걸치든 보석을 휘감든
사랑하는 능력이 살아 있는 한
세상은 순수한 영혼의 화음을 울렸고
언제나 좋은 세상
옳은 세상이었다네
 




소풍일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임에게 당신은 나의 사정을 살피고 나의 주변에서 나타나는 모양으로 나의 삶을 측정하는데 약간의 시간을 할애하고 망서릴 것입니다. 밖으로 나타난 것이 현실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 삶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내용이 되기도 합니다. 당신께서 밖의 사정을 눈치로 살피는 동안 당신 자신의 내면을 다스리데는 시간을 할애하지 아니할지도 모릅니다. ?..............







    내가 사랑하는 임에게 이 삶이 밝은 것은 당신을 사랑하는 까닭에서 원인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당신이 이 삶에 존재하지 아니한다면 이 삶은 어둠이 가득할 것입니다. 당신의 존재에 대한 감사함이 내가 존재하는 까닭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