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Reverend(스님)

2008. 8. 28. 11:25일반/역사·영어·컴퓨터

728x90

10회) Reverend(스님)

A: Excuse me, is this seat free?

B: Yes, please sit down.

A: My name is Jawoo.

B; Pleased to meet you, Reverend Jawoo. My name is Raul.

A: Pleased to meet you too, Raul.

B: Tell me Reverend Jawoo, where are you from?

A: I'm from Seoul,Korea, and you?

B: I'm from NewYork, U.S.A.

A: And where are you going now?

B: I'm going to Vairocana International Buddhist Meditation Center.

A: Really? That's where I live.

B: What a coincidence! Please show me how to get there.

A: Sure, just follow me.

A: 실례합니다. 앉아도 될까요?

B: 예, 앉으십시오.

A: 저는 자우입니다.

B: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우스님. 저는 라울예요.

A: 저도 만나서 반가워요, 라울.

B: 자우스님, 어디서 오셨어요?

A: 저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왔어요, 당신은요?

B: 저는 미국 뉴욕에서 왔어요.

A: 어디로 가는 중입니까?

B: 저는 비로자나국제선원으로 가는 중입니다.

A: 정말요? 제가 그곳에서 거처합니다.

B: 정말 대단한 우연이군요. 어떻게 그곳으로 가는지 가르처 주셔요.

A: 물론입니다. 저만 따라오셔요.

주요단어:

reverend ...님(일반적으로 성직자에 대한 존칭으로 쓰임)

ven·er·a·ble은 (인격·지위·나이로 보아) 존경할 만한의 뜻이 포함될때 reverend 대신 쓰인다. 그러나 한국에서의 sunim(스님)이란 말이 국제적으로 쓰이기 위해서는 영어에서 고유명사로 사용하여 정착시키는 것도 좋다.

coincidence. (우연의) 일치.

첨부파일 불교영어회화10회Isthisseatfree.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