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중맞이 조상천도방법 (가정에서 할 경우)

2012. 7. 13. 08:57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발심수행장·수행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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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중맞이 조상천도방법

 (가정에서 할 경우) 

 

 

 ※ 다음 순서대로 먼저 발원문을 하시면 됩니다.

 

 ◇ 1, 4, 6, 7번은 필수로 하시고,

     2,3,5번은 본인의 사정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왕생극락 발원문(조상천도) 

   

   깊고 넓은 사십팔 대원으로 영원한 빛 영원한 생명의 나라인 극락세계를 건설하신 아미타부처님께 발원합니다.

   그리고 성불을 뒤로 미루고 한 중생이라도 지옥에 있으면 끝까지 구제하겠다고 맹세하신 대비 원력의 지장보살님께 발원하옵나이다.


   금일 일백일 조상천도기도 발원제자는 지극한 마음으로 (조상님, 인연 제 영가님)들의 왕생극락을 발원하오니, 금일 영가를 광명스러운 부처님나라에 맞아들이시어 자비로 살펴주시고 다시는 미혹의 세계에 휩쓸리지 않게 이끌어 주소서.

 

※ (  ) 안에는 아버지 경우 (주소 + 행효자 김00 복위 소천선망 엄부 김해 후인 김00영가)

                  어머니 경우(주소 + 행효자 김00 복위 소천선망  자모 평택 유인 임00영가)

                  조부   경우(주소 + 행효손자 김00 복위 소천선망 조부 김해 후인 김00영가)

                  조모   경우(주소 + 행효손자 김00 복위 소천선망 조모 밀양 유인 박00영가)

 어머니가 아들 천도  경우(주소 + 행효자모 홍00 기부 소천선망 애자 청신사    김00영가)

 어머니가 태아 천도  경우(주소 + 행효자모 홍00 기부 소천선망 수자령          김00영가)

   그리하여 오늘 이 천도기도를 계기로 부디 염불 속에 안락을 얻고, 고해의 사바세계를 벗어나 영원히 안락한 서방정토 극락세계에 부디 왕생하소서. 

 

   ◇ 광명진언 - 108번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를타야 훔]


   그동안 집안을 맴돌던 영가들은 부처님의 정법을 따라 배워 극락세계의 과보를 얻거나 천상에 머무르면서 호법선신이 되고, 불법인연으로 갈 길을 깨달은 영가들은 천인이 되거나 인간계에 환생하여 정법을 잘 닦아 세세생생 만날 때마다 선연, 은인들이 되어 지이다.

 

   그리고 모든 영가들은 마침내 구경에는 전생인연 가족들과 자유와 행복의 빛이 넘치는 부처님 나라에서  웃으며 만나지이다.

 

   끝으로 금년 조상천도 일백일 기도에 동참한 모든 정법제자와 그 가족들 집안에 화목한 기쁨이 깃들고 자손들의 앞날에 활기가 넘치며 부처님 자비광명 속에 무량행복 누리게 하소서.

 

    나무서가모니불    나무서가모니불   나무시아본사 서가모니불 (합장)

 

    

  2. 천수경 독송

 

◈천수경(千手經)◈


정구업진언(淨口業眞言)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3번)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 五方內外安慰諸神眞言
나무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지미 사바하(3번)
개경게(開經偈)
무상심심미묘법  無上甚深微妙法 위 없이  높고깊은 미묘한법
백천만겁난조우  百千萬劫難遭隅 백천만겁 지나도록 만나기 어려워라
아금문견득수지  我今聞見得修持 제가지금 보고듣고 수지하여
원해여래진실의  願解如來眞實義 여래의   참된뜻을 알고자 하나이다.
개법장진언(開法藏眞言)
옴 아라남 아라다(3번)
천수천안관자재보살 千手千眼觀自在菩薩 천손과 천안으로 광대하고
광대원만무애       廣大圓滿無碍 원만하여 걸림없는 대비심의
대비심대다라니     大悲心大陀羅尼 관세음보살 대비주를
계청              啓請 지심으로 부릅니다.
찬관음(讚觀音): 제목을 읽지않음
계수관음대비주 稽首觀音大悲呪 관음보살 대비주에 몸을바쳐 돌아가리
원력홍심상호신 願力弘深相好身 자비원력 넓고깊고 상호또한 거룩하고
천비장엄보호지 千臂莊嚴普護持 일천팔로 거두시어 보호하고 지키시며
천안광명변관조 千眼光明便觀照 한량없는 혜안으로 두루두루 밝게보네
진실어중선밀어 眞實語中宣密語 진실한말 가운데에 비밀한뜻 있으시며
무위심내기비심 無爲心內起悲心 무위심   가운데에 자비심을 읽으키어
속령만족제희구 速令滿足諸希求 중생들의 온갖소원 지체없이 이뤄주고
영사멸제제죄업 永使滅除諸罪業 중생들의 온갖죄업 남김없이 멸하시네
천룡중성동자호 天龍衆聖同慈護 천룡팔부 성중들이 자비로써 옹호하고
백천삼매돈훈수 百千三昧頓薰修 백천가지 선정삼매 단박에   이뤄지어
수지신시광명당 受持身是光明幢 대비주를 닦는몸은 광명으로 빛이나고
수지심시신통장 受持心是神通藏 대비주를 닦는마음 신통자재 보고이네
세척진로원제해 洗滌塵勞願濟海 모든번뇌 씻어내고 고통바다 벗어나서
초증보리방편문 超證菩提方便門 깨달음의 방편문을 증득하여 초월하고
아금칭송서귀의 我今稱誦誓歸依 제가지금 대비주를 지송하며 귀의하니
소원종심실원만 所願從心悉圓滿 마음따라 깨달음이 원만성취 하여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속지일체법 願我速知一切法 원하건데 일체법을 속히알게 되어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조득지혜안 願我早得智慧眼 원하건데 지혜의눈 어서빨리 얻어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속도일체중 願我速度一切衆 원하건데 일체중생 속히제도 하여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조득선방편 願我早得善方便 원하건데 좋은방편 어서빨리 얻어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속승반야선 願我速乘般若船 원하건데 반야선을 속히타게 하여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조득월고해 願我早得越苦海 원하건데 고해바다 어서빨리 건네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속득계정도 願我速得戒定道 원하건데 지계선정 속히얻게 하여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조등원적산 願我早登圓寂山 원하건데 원적산을 어서빨리 올라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속회무위사 願我速會無爲舍 원하건데 무위의집 어서속히 만나지다
나무대비관세음 南無大悲觀世音 자비로운 관세음께 지심으로 돌아가니
원아조동법성신 願我早同法性身 원하건데 법성신과 어서빨리 같아지다
아약향도산 我若向刀山 칼산세계 내마음이 들어가면
도산자최절 刀山自崔折 한마음에 칼산절로 무너지고
아약향화탕 我若向火湯 화탕세계 내마음이 들어가면
화탕자소멸 火湯自消滅 한마음에 화탕절로 소멸되고
아약향지옥 我若向地獄 지옥세계 내마음이 들어가면
지옥자고갈 地獄自枯渴 한마음에 지옥절로 없어지고
아약향아귀 我若向我歸 아귀세계 내마음이 들어가면
아귀자포만 我歸自飽滿 한마음에 아귀절로 배부르고
아약향수라 我若向修羅 수라세게 내마음이 들어가면
악심자조복 惡心自調伏 한마음에 악심절로 조복받고
아약향축생 我若向蓄生 축생세계 내마음이 들어가면
자득대지혜 自得大智慧 한마음에 큰지혜를 얻게되네
나무 관세음보살마하살 南無觀世音菩薩摩訶薩
나무 대세지보살마하살 南無大勢至菩薩摩訶薩
나무 천수보살마하살   南無千手菩薩摩訶薩
나무 여의륜보살마하살 南無如意輪菩薩摩訶薩
나무 대륜보살마하살   南無大輪菩薩摩訶薩
나무 관자재보살마하살 南無觀自在菩薩摩訶薩
나무 정취보살마하살   南無正趣菩薩摩訶薩
나무 만월보살마하살   南無滿月菩薩摩訶薩
나무 수월보살마하살   南無水月菩薩摩訶薩
나무 군다리보살마하살 南無軍茶利菩薩摩訶薩
나무 십일면보살마하살 南無十一面菩薩摩訶薩
나무 제대보살마하살   南無諸大菩薩摩訶薩
나무 본사아미타불(3번)南無本師阿彌陀佛
신묘장구대다라니 (神妙章句大陀羅尼)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
사다바야 마하 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다바 이맘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 하리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염 살바 보다남 바바말아 
미수다감 다냐타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도로 미연제 마하미연제 
다라다라 다린나례 새바라 자라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호로 
마라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라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나야 마낙사바하 싯다야 사바하 마하싯다야 사바하 
싯다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싱하 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 섭나네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 
다라야 사바하 바마사간타 니사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 잘마이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3번)
사방찬(四方讚) :제목 읽지않음
일쇄동방결도량 一灑東方潔道場 첫째동방 망상씻어 청정도량 이루었고
이쇄남방득청량 二灑南方得淸凉 둘째남방 번뇌씻어 끊는마음 청량하며
삼쇄서방구정토 三灑西方俱淨土 셋째서방 탐욕씻어 극락정토 이루었고
사쇄북방영안강 四灑北方永安康 넷째북방 악심씻어 세세생생 편안하리
도량찬(道場讚) :제목 읽지않음
도량청정무하예 道場淸淨無瑕穢 마음도량 청정하여 더러움이 없어지니
삼보천룡강차지 三寶天龍降此地 삼보천룡 성현들이 이도량에 나투시고
아금지송묘진언 我今持誦妙眞言 내가지금 대비주를 지심으로 염송하니
원사자비밀가호 願賜慈悲密加護 불보살이 도우시며 크신자비 베푸시네
참회게(懺悔偈) :제목 읽지않음
아석소조제악업 我昔所造諸惡業 옛적부터 내가지은 가지가지 모든악업
개유무시탐진치 皆有無始貪瞋癡 뿌리없는 탐심진심 치심으로 말미암아
종신구의지소생 從身口意之所生 몸과말과 뜻에따라 이와같이 지었기에
일체아금개참회 一切我今皆懺悔 제가지금 일체죄업 모두참회 하나이다.
참제업장십이존불(懺除業障十二尊佛) :제목 읽지않음
나무참제업장보승장불 南無懺除業障寶勝藏佛
보광왕화렴조불       寶光王火簾照佛
일체향화자재력왕불   一切香華自在力王佛
백억항하사결정불     百億恒河沙決定佛
진위덕불             振威德佛
금강견강소복괴산불   金綱堅强消伏壞散佛
보광월전묘음존왕불   寶光月殿妙音尊王佛
환희장마니보적불     歡喜藏摩尼寶積佛
무진향승왕불         無盡香勝王佛
사자월불             獅子月佛
환희장엄주왕불       歡喜莊嚴珠王佛
제보당마니승광불     帝寶幢摩尼勝光佛
십악참회(十惡懺悔) :제목 읽지않음
살생중죄금일참회 殺生重罪今日懺悔 생명해친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투도중죄금일참회 偸盜重罪今日懺悔 도둑질한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사음중죄금일참회 邪淫重罪今日懺悔 사음행한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망어중죄금일참회 妄語重罪今日懺悔 거짓말한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기어중죄금일참회 綺語重罪今日懺悔 아첨했던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양설중죄금일참회 兩舌重罪今日懺悔 이간질한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악구중죄금일참회 惡口重罪今日懺悔 악담했던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탐애중죄금일참회 貪愛重罪今日懺悔 탐애했던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진애중죄금일참회 瞋碍重罪今日懺悔 미워했던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치암중죄금일참회 癡暗重罪今日懺悔 삿된견해 무거운죄오늘지금참회하며
백겁적집죄  百劫積集罪 백겁동안 쌓인죄도
일념돈탕진  一念頓蕩盡 한생각에 사라지니
여화분고초  如火焚枯草 마른풀이 불에타듯
멸진무유여  滅盡無有餘 남김없이 사라지네
이참회게 (理懺悔偈) :제목 읽지않음
죄무자성종심기 罪無自性從心起 죄는본래 자성없어 마음따라 일어난것
심약멸시죄역망 心若滅是罪亦忘 한마음이 사라지면 죄도또한 없어지네
죄망심멸양구공 罪忘心滅兩俱空 죄도심도 사라지면 이모두가 비어지며
시즉명위진참회 是卽名爲眞懺悔 이와같이 텅비면은 참된참회 이뤄지네
참회진언 (懺悔眞言)
옴 살바 못자모지 사다야 사바하(3번)
준제찬 (准提讚) :제목 읽지않음
준제공덕취 准提功德聚  청정한   본래면목 무량한공덕
적정심상송 寂靜心常誦  고요한   마음으로 항상송하면
일체제대난 一切諸大難  이세상   일체재난 어떤고통도
무능침시인 無能侵是人  이와같이 사람에겐 침범못하리
천상급인간 天上及人間  하늘이나 사람이나 모든중생이
수복여불등 受福如佛等  부처님과 다름없는 복을받으며
우차여의주 遇此如意珠  이와같이 여의주를 만났사오니
정획무등등 定獲無等等  위없는   깨닭음을 얻게되리라
나무칠구지불모대준제보살 (3번) 南無七俱肢佛母大准提菩薩
정법계진언 (淨法界眞言)
옴 남 (3번)
호신진언 (護身眞言)
옴 치림 (3번)
관세음보살본심미묘육자대명왕진언觀世音菩薩本心微妙六字大明王眞言
옴 마니 반메 훔 (3번)
준제진언 (准提眞言)
나무사다남 삼먁 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3번)
아금지송대준제 我今持誦大准提 내가지금 대준제를 지송하면서
즉발보리광대원 卽發菩提廣大願 보리심과 넓고큰원 발원을하니
원아정혜속원명 願我定慧速圓明 어서속히 선정지혜 뚜렷이밝아
원아공덕개성취 願我功德皆成就 모든공덕 남김없이 성취하여서
원아승복변장엄 願我勝福遍莊嚴 뛰어난복 두루두루 장엄을하여
원공중생성불도 願共衆生成佛道 모든중생 다같이   성불하리라
여래십대발원문 (如來十大發願文)
원아영리삼악도 願我永離三惡道 바라노니 삼악도를 길이여의고
원아속단탐진치 願我速斷貪瞋癡 탐진치   삼독심을 속히끊으며
원아상문불법승 願我常聞佛法僧 불법승   삼보이름 항상듣고서
원아근수계정혜 願我勤修戒定慧 계정혜   삼학도를 힘써닦으며
원아항수제불학 願我恒修諸佛學 부처님을 따라서   항상배우고
원아불퇴보리심 願我不退菩提心 보리심   가운데서 퇴전치않고
원아결정생안양 願我決定生安養 반드시   안양국에 왕생하여서
원아속견아미타 願我速見阿彌陀 아미타   부처님을 친견하옵고
원아분신변진찰 願我分身遍塵刹 미진세계 국토에   몸을나투어
원아광도제중생 願我廣度諸衆生 한량없는 모든중생 제도하리라
발사홍서원 (發四弘誓願)
중생무변서원도 衆生無遍誓願度 가없는   중생을 다 건지리라
번뇌무진서원단 煩惱無盡誓願斷 끝없는   번뇌를 다 끊으리라
법문무량서원학 法門無量誓願學 한없는   법문을 다 배우리라
불도무상서원성 佛度無上誓願成 위없는   불도를 다 이루리라
자성중생서원도 自性衆生誓願度 자성속의 중생을 반드시 건지리라
자성번뇌서원단 自性煩惱誓願斷 자성속의 번뇌를 반드시 끊으리라
자성법문서원학 自性法門誓願學 자성속의 법문을 반드시 배우리라
자성불도서원성 自性佛道誓願成 자성속의 불도를 반드시 닦으리라
원이 발원이 귀명례삼보  願已 發願已 歸命禮三寶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3번)
南無常住十方佛 南無常住十方法 南無常住十方僧

 

 3. 반야심경 독송

 

  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가장 넓고 큰 지혜로운 깨침에 이르는 심경


觀自在菩薩 行深般若波羅密多時 照見五蘊皆空 度一切苦厄
(관자재보살 행심반야바라밀다시 조견오온개공 도일체고액)

관자재보살이, 깊은 반야바라밀다를 행할때에, 오온이 모두
공한것을 비추어 보고, 일체고액을 뛰어 넘었느니라.


舍利子 色不異空 空不異色 色卽是空 空卽是色 受想行識 亦復如是
(사리자 색불이공 공불이색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

사리자여,  색(나타난 성품의 空)이 空과 다르지 않으며, 공의
성품이 色과 다르지 않느니라. 
그러므로 색의 모양(空花)이 바로 이 공이며, 공의 성품이 바로
이 색이니라.
나머지 수상행식도 또한 이와 같으니라.


舍利子 是諸法空相 不生不滅 不垢不淨 不增不減
(사리자 시제법공상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증불감)

사리자여,  이 모든법(색수상행식)이,  空相<허공꽃(幻花) - 약견
제상비상(空의성품)>이므로,  생함도 없고 멸함도 없고, 
더러움도 없고 깨끗함도 없고,  늘어남도 없고 줄어듦도 없느니라.


是故 空中無色 無受想行識
(시고 공중무색 무수상행식)

이러한 고로, 공가운데에는 색도 없고, 수상행식도 없고,


無眼鼻舌身意 無色聲香味觸法 無眼界 乃至 無意識界
(무안이비설신의 무색성향미촉법 무안계 내지 무의식계)

안이비설신의도 없고,  색성향미촉법도 없고,  안계도 없고, 
내지 무의식계도  없고,


無無明 亦無無明盡 乃至 無老死 亦無老死盡
(무무명 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무명도 없고,  또한 무명의 다함도 없으며,  내지 노사도 없고, 
또한 노사의 다함도 없으며,


無苦集滅道 無智 亦無得 以無所得故
(무고집멸도 무지 역무득 이무소득고)

고집멸도도 없고, 앎도 없고, 또한 얻음도 없느니라.
얻은바가 없는 고로 써,


菩提薩타 依般若波羅密多故 心無가碍 無가碍故 無有恐怖
(보리살타 의반야바라밀다고 심무가애 무가애고 무유공포)
遠離顚倒夢想 究竟涅槃
(원리전도몽상 구경열반)

보리살타는 반야바라밀다에 의지하는 고로,  마음에 걸림이 없고,
걸림이 없는고로 일체의 두려움이 없으며, 뒤바뀐 몽상
<제법(색수상행식)을 我로 여김>을,    
여의어< 空(한물건-體) - 제법무아(用)>, 구경열반(묘각)에
이르느니라.


三世諸佛 依 般若波羅密多故 得阿뇩多羅三먁三菩提
(삼세제불 의 반야바라밀다고 득아뇩다라삼먁삼보리)

삼세의 모든 부처님께서도  반야바라밀다에 의지하는 고로,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었느니라.


故知般若波羅密多 是大神呪 是大明呪 是無上呪 是無等等呪
(고지반야바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상주 시무등등주)

그러므로 알아라.  반야바라밀다는 가장 신비한 주문이며, 
가장 밝은 주문이며, 가장 높은 주문이며, 
무엇에도 견줄수 없는 주문이니라.


能除一切苦 眞實不虛 故說般若波羅密多呪 卽說呪曰
(능제일체고 진실불허 고설반야바라밀다주 즉설주왈)

능히 일체의 고액을 제거하여,  진실하여 허망함이 없는 고로, 
반야바라밀다주를 설하노라. 즉설주왈.


揭諦揭諦 波羅揭諦 波羅僧揭諦 菩提 娑婆訶 (3번)
아제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 사바하

 

 

 4. 아미타불(또는 지장보살) 6,000번

 

 

   <아미타불(또는 지장보살) 칭염법>

 

  

    1) 1,000번 나무아미타불(또는 나무지장보살)을 지심으로 외우고

        노트에 또는 벽과도에 "나"자를 적으세요.

 

    ※ 벽과도에 염불 횟수를 기록하면 더욱 경건한 마음으로 염불정진을 할 수 있으며

        조상천도기도는 물론 참회기도도 잘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벽과도 신청란을 참고 하세요.

 

 

        그리고 또 1,000번 외우고 "무"자를 적습니다.       

        그리고 또 1,000번 외우고 "아"자를 적습니다.

        그리고 또 1,000번 외우고 "미"자를 적습니다.

        그리고 또 1,000번 외우고 "타"자를 적습니다.       

        그리고 또 1,000번 외우고 "불"자를 적습니다.

        그래서<나무 아미타불>6를 다 적으면 하루 6천번 아미타불을 외운 것입니다.

         

    2) 그리고 그 노트에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적으세요.

      

        조상천도 관련 발원이나 참회의 말도 좋고

        또  누구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  

        또는 병이 다 낳게 해주옵소서... 란 기도문도 좋습니다.  

        그렇게 수행일지를 매일 적습니다.

 

 

    3) 이렇게 49일 하면 됩니다. 

        이 때 매일 일어나는 느낌, 일등을 적습니다.

 

        이렇게 49일 지심으로 아미타불을 정진하고 나면 

        어떠한 변화가 있습니다. 긍정적 변화이던, 부정적 변화이든 있습니다.

 

        그것을 기록하여두고 

        다시 스님에게 상담 요청하세요... 

        그러면 다시 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무 서방정토 극락세계  대자대비 아미타불 

       (지극한 마음으로 서방정토 극락세계에 계신

        대자대비하신 아미타 부처님께 목숨 바쳐 귀의 하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5. 108배 절 수련

     나무아미타불을 외우면서 절하시면 됩니다.    

 

 6. 회향게 

 

    내 이제 염불정진 수승한 공덕바다

    가이없는 수승한 복 모두 회향하오니

    원하건데 고해중생 남김없이 건져내어

    열반정토 극락세계 함께 가지 원입니다.(3번)

 

 

   ※ 회향게를 1번 외우면서  절 1번하여, 모두 외우고 절 3번을 합니다.

 

 

 

7. 공덕 쌓는길 : 양날개가 있어야 완전한 공덕을 쌓는다.  

  

 ※ 새가 양날개가 있어야 하늘을 잘 날듯이

       조상천도도 양날개의 공덕을 쌓아야 합니다.

 

       하나는 자리행위요, 또 하나는 타리행위입니다.

       자리행위(自利行爲)는 자신이나 조상이 이롭게 되는 것이니

       위 발원문, 천수경, 반야심경 독경, 절수련, 염불 수행을 말합니다.

       타리행위(他利行爲)는 회향게를 외우며 남을 위한 보시를 하는 것입니다.

       보시행위가 있어야 공덕이 양날개와 같이 성취가 됩니다.

       따라서 매일 봉투에 단돈 1천원이라도 매일 보시하여

       백중천도 때 가까운 절이나 자신이 속한 절에 보시하면 좋습니다.

 

  ※   만일 정토사에 보시를 해주시면 사바에서 극락까지 책과 최상의 염불수행공덕 벽과도를 

       보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백중기간중 염불정진 부지런히 하셔서 조상천도 성취를 잘 하시옵고

    회향 잘 하셔서 가내 두루 평안하시고 만사가 원만히 잘 이루어 지시길

    두손 모아 합장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정토사(개운선원)

    정인 합장

    2012년 7월 12일           

 

 


 8. 지성이면 감천

 

감동이 오도록 기도를 하면 가피가 생깁니다.

전에는 도저히 불가능해 보이던 일이 이루어집니다.

정성을 기울이면 가피가 생깁니다.

 

 

기도를 하면 기적이 일어나고, 천지 기운이 바뀝니다.

우리가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을 넘어서면

천지 기운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한 기적은 괴로움이 없는 열반의 경지,

해탈의 경지에 이르는 것입니다.

 

해탈, 열반은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수행 정진해야만 증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적 가운데 기적이며 최고의 부처님 가피력입니다.

 

 

매일 이렇게 순서대로 해 보세요~

 

 ◇ 1, 4, 6, 7번은 필수로 하시고,

     2,3,5번은 본인의 사정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