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251~255회

2022. 5. 20. 18:26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당신이 주인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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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251회(담마의 노래 53강)

 

<사바세계 발원문>

 

 

75담마는 2번, 4성제8정도는 3번 마하반야바라밀은 123번
찾고자 하는 놈이 찾는 놈
허황된 종교가 아니다

부처의 행위가 부처다=불행시불

찾을때 진리에서 멀어져

금수저로 달려가는게 아닌 흙수저도 자양분

목적이 방법이다, 수행과 깨달음이 둘이 아니다

아바타가 아바타에게 법을 설하고 있구나 관찰자입장에 서는 순간 깨달음

원래 즉석해탈 불교는 쉬운 것

꽃한송이만 바쳐도 이미 성불

아바타가 관찰자다

무소유처정,비상비비상처정-나에 입각해서 닦아서 놓아버려

재벌이나 재상은 멸진정 탁발 첫순간 공양 올리면 둘중 하나다
그만한 응공 스님은 얻어먹어야 복지을 찬스를 주는 것

까자야나 존자 노파의 맹물 공양

진짜 스님은 거지한테도 얻어먹는게 진짜 스님이다

게송-하늘에 있는 천신들도 아라한에 공양을 올리고 기뻐한다

목적여행과 문득여행
절에 다니며 밥만 구하면 법을 잊어버리고 방편만 찾는 것

절에 다니면 복을 얻는다-재물 권력 명예 수명 장수=다 밥이다

절에 다니면 해탈한다=다 법이다

사바세계는 걸리는 게 많아 몸뚱이가 있어 죽으면 좋은 것일수도

몸뚱이의 장점-체험학습하기 좋아

정신적 몸은 걸리는게 없고 서로 싸울 일이 없어

주파수는 서로 안걸려-물질적 형태가 없기 때문=천상세계는 그런 것

정해진 모습이 없으므로 어떠한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게 내 모습이야라는 생각이 없으면 어떠한 모습으로도 나타 날 수있다

동시 천명 만들어 제각각 다른 일 하게 만들어

이게 나다라는 고정관념이 있으면 자기를 확장시킬 수가 없지

이게 나다라는 생각이 있으면 다른 나를 만들 수가 없어

법은 흐르는 강물처럼 허공처럼 구름처럼

나는 내가 창조합니다

지금 이 모습도 나의 작품일 뿐

이름이 고정되면 한강이 고정되어 있는 줄 알아

법은 머무는 것이 아닌

보이는 것을 보기만하고

들리는 것을 듣기만하고

느끼는 것을 느끼기만 하고

아는 것을 알기만하는 것이 법이다

중생들은 산도 있고 물고 있고

아라한은 산도 없고 물도 없다)아직 유무에 걸려 있는)

보살은 산도 공하고 물도 공해

텅 비었기대문에 무엇으로든 채울 수가 있어

불안이 열리면 산은 산 물은 물=유무초월경지

생생노노병병사사

법조차 구하는 바가 없어야

불교와 불법은 차이가 있어

불교는 법의 종교다

사리자는 법의 사령관이다

양무제는 불교를 한것 절을 짓고 공양드리고 예불드리고 경전을 만들고

이입사행

두가지로 들어가고 4가지 실천행

명상,참선

사전적 정의-그윽히 생각한다 글자 그대로 해석한 것
생각을 쉬려면 구하는 바가 없어야\무소구행

고통이 없기를 구해서도 안되고 번뇌가 없기를 구해서도 안되고

재난이 없기를 구해서 안돼 이건 규칙 위반이다

사바세계발원문-여기는 사하월드 사바세계다

기도하는 사람들 대부분 규칙 위반하기를 바래

연따라 와서 가는 것
웰컴
메타버스-가상현실
나는 누구?

 

 

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252회(담마의 노래 54강)

 

깜냥을 바꿈 안목을 바꿈
가상현실이다
쌍계사 금당선원 서쪽별채 서방장의 글귀
모든게 아바타
탈진한 병사들에 조금만 가면 푸른 매실이 있다
대보살 사상
바로 지금 여기에서 나의 행위가 나다
체상용-시아의 멋
선용

형상으로 나투든 음성으로 나투든 나툰 부처님은 모두 아바타

현상은 있다, 실체는 없다 현상이 있으면 작용한다
몸과 마음을 선용하는게 잘사는 것 몸과 마음을 악용하는 게 못사는 것=내공점수에 따라 가는 것
베풀고 아바타로 관찰

상생 대신 방생, 투도 대신 보시,

5계 계율의 본기능은 속박이 아닌 해탈연습

바라제 목차=계율-부분해탈이라는 말

나두 해털, 너두 해탈, 모두 해탈 가자 가자 건너건너가자 완전하게 건너 가자
딱 내수준이네

 

 

 

아바타가 아바타를 핍박하는 구나 애쓰는 구나

세상 편하면 관찰 안한다

대면 관찰은 고민이 있고 힘들때 많이 하게된다

번민꺼리 고민꺼리가 많아야 공부한다
미친 개한테는 몽둥이가 약이다-마왕이 근기에 맞춰 몽둥이로 나타난 것

선재동자 선지식 폭군(무염족왕)과의 만남 방편으로 나타나고 괴롭힘당하는 백성은 아바타다

핍박하는 이는 대보살이다 사바세계는 필요하니 만들어진 일 방편이;다, 보살은 아무나 핍박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감옥없는 세상은 좋지만 필요하닌 만들어진 것이다=국립선방이다

독방은 국립 무문관

벽보고 벽관 바라문

하지만 활용할 수도 있다

마음 먹기에 따라 감옥도 국립선방이 될 수 있다

사람노릇 경조사 챙기지만

출가하면 그런가보다한다

재가는 평생했다 이이가 많이 먹었다 아이가

안해본 것도 해보고 살아봐야

 

 

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253회(담마의 노래 55강)

 

 

변화하는 현상으로서 일시적 존재
실체는 없고 작용만 있다
무한가능성의 입자 무한공간의 거품뱔들
나무화장세계해
성은 가능성 부처도 될 수 있는데 무언들 될 수 없으랴 신도 인간도 축생도 될 수 있다 내가 선택한다 내작품이다=이것이 불성사상
말은 존재 실체는 없다
전자는 유상무실 지금부터는 우명무실
말뿐
안이비설신의 색성향미촉법
안이비설신의 색성향미촉법ㅈ 중간 안이비설신의식계

실제로 제도할 중생도 없다

최고의 자비
아바타 게임하는 거야 벗어 안경벗듯이

나도 아바타 너두 아바타 몸도 아바타 마음도 아바타

우주는 메타버스 반복 노래

 

몸의 고통도 아바타의 고통

마음의 고통도 아바타의 고통

나는 관찰하고 있다

최후의 관찰은 관찰자를 관찰
관찰자와 관찰대상이 둘이 아니다
물결무늬
무한가능성을 어떤 입장에서 보느냐에 따라 몸과 마음이 달라진다
나는 본래 크고 밝고 충만하다가 성품 활용하는 최고의 방법
커지고ㅛ 밝아지고 충만해지는 것이다

 

 

 

내공이 깊어져야 경전이 들어온다

받아들일 준비가 안되어 있으면 허투로 듣는다-소귀에 경읽기

열린만큼 안목이 열린만큼 보인다

 

신도 다 있다 그러나 아바타

여러분도 신적인 존재 뭘로 가지고 있어요 정신

인간은 육신과 정신을 다 가지고 있어 공부하기 좋다

걸릴게 적어져
싸울 일이 별로 없어 고민도 적고 번뇌도 적고 괴로움도 적어

몸도 아바타 마음도 아바타 문자도 아바타 말도 아바타 이걸 알면 걸림이 없다

두껍아 두껍아 헌집줄게 새집다오

관찰자 관찰자 헌아바타 줄게 새 아바타 다오

금수저 쭉쭉빵빵
보시복덕, 대면관찰, 기도불사

틈나는 대로 쌓는 것

죽을 때까지 내가 할일은 내공점수 쌓는거다

죽음에 대한 최고의 준비

삶에 대한 마무리와 죽음에 대한 준비는 다르다

죽음은 다음 생을 준비 하는 것

내공점수는  삶의 마무리와 다음생 준비도 다 된다

차원에 따라 법문이 달라진다는 것

아만이 탱탠한 사람

내가 잘났지 내 생각이 옳지

이게 바로 증상만

아만심 오만심이 자꾸 증장해서 올라가서 오만한 사람 사람

어느 차원에서는 옳을 수도 있지만

차원이 바뀌면 옳고 그름이 달라진다

 

지구 차원에서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롷 진다

지구르,ㄹ 벗어나서 태양계 바깥에서 보면 

해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지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쉽게 말해 내가 돌고 있는데 지구가 도는 것으로 생각

안목이 바뀌면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아라한-탐진치가 3가지 떠나난사람

떠나는게 해탈이 아니라 탐진치의 성품이 해탈이다

탐진치도 불성의 바다에서 출생한 물거품

파도와 바다는 둘이 아니다

탐진치도 성품과 둘이 아니다

다만 거기서 일어난 물거품 파도이다

분리 아닌 멈춤

탐진치를 떠나려하지 말고

없애려 하지 발고 바라봐

바라보변 쉬어진다

바라보교ㅗ 바라봐ㅑ 아바타로 바라봐

 

월호스님의 행불아카데미 254회(담마의 노래 56강)

 

 

부처님과 우리

진실과 방편

본질과 실존

아바타와 관찰자

상견과 단견 유무중도
악용 폭우
세상은 시뮬레이션이다 모의실험이다 피실험징다 관찰자는 실험자 실험중=대멸종이냐 대탈출이냐
관찰자의 메신저)대찰출쪽)전법
모두해탈,대해탈로 가는데 시간문제
묵연무언
.ㄹ\입만 열면 어긋나는 경지 충만한 경지 마하반야바라밀의 경지
불설비유경 벌판의 불

 

 

 

 

종류가 다른 메타벗중 사하월드라는 메타버스 사하월드는 속성반-장애물고난이 많음
라조 하라낭-몸도 이와같다

때는 몸에 낀 때만을 말하지 않는다

때는 탐옥의 다른 이름이다

수랭자는 탐욕의 때를 닦으며 살아가네

때는 몸에 낀 때만을 말하지 않는다

때는 분노의 다른 이름이다

수랭자는 분노의 때를 닦으며 살아가네

때는 몸에 낀 때만을 말하지 않는다

때는 어리석음의 다른 이름이다

수랭자는 어리석음의 때를 닦으며 살아가네

아바타 창조의 1인자

모의 실험은 언제 끝나나 아바타가 모두 해탈하는 날 끝난다

고통,번뇌, 재난이라는 장애물경주장에 온 것

극락정토는 즐기기 바빠

극락정토는 빈궁할 일이 없다 베풀일이 없다

물질세계가 아니므로 부딪칠 일이 없다

불교의 3대수행 선정지혜 6바라밀 성취 주식이다
몸과 마음은 아바타
여래실지실견 전법하려면 막힌 곳을 뚫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