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스님은 정치승이다?떠드는 애들이 가장 정치적인 애들이다

2011. 12. 9. 00:24일반/금융·경제·사회

728x90

 

 

   

 

 

명진스님은 정치승이다?

불교닷컴 기사

[아고 부처님] 답글

2011-12-05

 

 

명진스님을 향해 정치승이라고 떠드는 애들이

가장 정치적인 애들이다.



정치승이란 수행을 등한시 하고 돈과 정치권력을 좋아하는 자를 말한다.


자신사찰의 신도들에게 특정한 정치인을 찍으라고 강요하고, 정치인으로부터 특정한 이득을 취하는 자를 말한다.

 

예를 들자면 이명박당선을 위해 서명한 조계종 380여명 중진급 이상의 스님들, 그 스님들은 이명박정권으로부터 각종 선물과 잇권 그리고 직위를 받았다. 이런 거래를 하는 승려가 바로 정치승이다.

 

절을 불법으로 빼앗고 빼앗는 과정에서 저지른 불법과 탈법은 권력(정치+사법)으로 부터 보호받고, 그 댓가로 정치인들한테 선거자금 대주고 사찰이 정치자금 세탁해주고 신도들 표주고, 대신 승려의 범죄는 눈감아주고....누이좋고 매부좋고 정친과 승려는 아주 잘 어울리는 한 쌍이 된다.

그런데 명진스님은 그런 거래를 하지 않았다. 정치승 자격이 없는 사람이다.

 

정치승이란 특성상 힘있는 권력에 줄을 댄다. 그런데 명진스님은 힘있는 권력과 싸우는 쪽이다. 되레 권력으로부터 줄창 당하는 쪽에 있다. 대체 명진스님에게 정치승이란 타이틀을 붙이려는 돌대가리들은 생각이란 게 없다. 양심도 없고 똥오줌 구분할 판단력도 없다.

가장 정치적인 조계종단 승려는 총무원에 득실대고 중앙종회에 득실댄다. 동국대 이사스님들에도 많고 본사급 주지들은 맨날 하는 짓이 정치권에 줄대는 것이다.


뭐 이런 불편한 진실이 보일리가 없겠지. 그리하여 할 줄 아는 거라곤 명진스님한테 정치승이란 말만 앵무새처럼 되풀이 할밖에.

부처님께서 그랬지 "무지가 가장 큰 죄"라고.
왜냐하면 그 무지가 바로 고통(생사윤회)을 낳기 때문에.

바른 눈을 가진 자, 바른 생각으로 살려는 자에겐 명진스님이 편안할 뿐이다.
명진스님이 불편하고 거부감 드는 사람들은 진실함과 정의가 뭔지 모른다. 자신 스스로 부도덕함, 부정함에 물들어 타락했는지 따져볼 일이다.

조계종단은 명진스님을 낳고 길러준 종단으로 명진스님 스스로가 가장 아끼는 종단이다.
그래서 명진스님은 태생적으로 조계종단을 사랑할 수밖에 없다. 종단에 대한 그 사랑으로 지금 종단에 채찍질을 가하고 있는 것이다.


많은 깨어있는 자들은 조계종단을 버린지 오래다.
그러나 명진스님은 지금 최선을 다해 조계종단을 고치려고 하고 있다. 마치 삐뚤어진 학생을 포기하지 않는 선생님의 심정, 부모의 마음으로 말이다.

이런것도 모르면서 명진스님이 뭐? 정치승? 하이고 볍진같은 놈들.....

 

함박눈 내리면 아직도 나는 철부지 - 임시연 철부지 아이도 아니건만 창밖에 함박눈 흩날리면 아직도 나는 꿈 꾼다 연인의 머릿결과 코트에 쌓인 눈을 나의 온기로 폴폴폴 털어내며 강변을 거니는 꿈을 하얀 강변이 펼쳐진 창가에서 진한 커피 향에 담긴 사랑의 밀어를 마시는 꿈을 세월의 흔적 깊은 지금도 마치 영화 속 주인공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