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의 내용상 종파 분류

2015. 1. 31. 04:13불교(당신이 주인님입니다)/불교교리·용례

728x90

 

 

 


 


        텅 빈 나 나는 참 수많은 강을 건넜습니다. 강을 건널 때마다 거기엔 이별이 있었고 이별을 가질 때마다 나는 하나씩 내 소중한 것들을 내주었습니다. 헤엄쳐 건너면서 옷을 벗어주었습니다. 뗏목으로 건너면서 보석들을 주었습니다. 배로 건너면서 마지막 남은 동전조차 주어버렸습니다. 나는 참 수많은 산들을 넘었습니다. 산을 넘을 때마다 거기엔 이별이 있었고 이별을 가질 때마다 나는 하나씩 내 소중한 것들을 건네주었습니다. 벼랑에 매달리면서 슬픔을 주었습니다. 비탈에 오르면서 기쁨을 주었습니다. 고개를 넘으면서 마침내 당신에 대한 그리움까지도 주어버렸습니다. 나는 참 수많은 산과 강을 넘고 건너왔기에 내겐 이제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고 더불어 당신께 드릴 것이 없습니다. 나는 텅 비어 있으므로 지금 나는 내가 아닙니다. 아무래도 나는 이제 아무것도 아닌 나를 당신께 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이 텅 빈 나를 더 반기실 줄 아는 까닭에...... 오세영 詩 --.